안녕하십니까?
저는 대한치과교정학회 광주전남지부장 임성훈입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는 1959년에 치의학계 최초로 창립된 학회입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 광주전남지부는 지방 최초로 1982년에 창립되었습니다. 본 지부는 지역 소재의 두 치과대학 교정학교실을 주축으로 창립되어, 2020년 현재 38년의 역사를 갖게 되었습니다.

본 지부의 목표는 회원들에게 치과교정학의 지속적인 학습 및 토론의 기회를 제공하고, 치과교정학 학술 교류를 증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본 지부에서는 매년 학술집담회와 심포지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지부에서 개최하는 심포지엄은 전국 유일의 지부 주관 전국 규모 심포지엄으로, 최신의 임상 주제를 가지고 지부 및 전국의 명연자들을 초청하여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 지부 심포지엄에는 지부 회원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교정의사들도 대거 참석하고 있습니다. 본 지부 회원들의 치과교정학 임상 지식과 술기는 서울 지역은 물론 해외 유수의 교정의사들에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광주전남지부에서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산하 바른이봉사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치아교정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현재까지 74명의 지역 환자에게 교정치료를 지원하였습니다.

그동안 광주전남지부의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전현직 임원 및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장 앞서가는 지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 광주전남지부 지부장 임성훈